Jolie Laide는 프랑스식 표현으로 일반적 기준에서 벗어난 미인, 특유의 매력을 지닌 여성을 뜻합니다. 자신만의 스타일과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여성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지요.
언제나 물음표를 던지고 새로운 미의 기준을 추구했던 디자이너 '스키아 파렐리', '미우치아 프라다' 그리고, 전설의 에디터 '다이애나 브릴랜드'에게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어딜가든 볼 수 있는 전형적이고 획일화된 스타일에 반기를 들고 싶었습니다. 명품 또한 대량 생산되고 있는 현대 유통 시스템 속에서 빈티지는 더 이상 중고 혹은 남이 쓰고 필요가 없어진
아이템을 재활용하는 옷이 아닌 하나의 패션 장르로서 인식되며 당당히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졸리레이드는 환경을 생각하며, 옛 것들을 소중히 다루는 우아한 삶을 추구합니다. 트렌드에 구애 받지 않으면서도 동시대적인, 졸리레이드만의 감성으로 만들어진 빈티지 컬렉션을 기대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다감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뒷골목을 돌아다니며 구제샵에서 리바이스 501을 발견하는 기쁨을 느끼며 엄마의 옷장에서 발견한 레이스탑을 어떻게 매치할 것인가를 생각하곤 했어요.
그러다가 밀라노로 패션디자인을 공부하러 갔었는데 그때부터 유럽에 있는 수많은 빈티지숍이나 플리마켓들을 쏘다니기 시작했답니다. 이후에 빈티지의 천국이라 불리는 런던으로 이사를 하게되면서,
빈티지숍에서 아르바이트도 하고, 관련된 책도 읽고 하다보니 돌이킬 수 없는 빈티지의 세계로 빠지게 되었습니다.
물려받은 옷을 소중히 생각하는 문화와 다양성에 대해 존중받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가를 느꼈구요!
물건마다 살아온 세월의 흔적들과 추억들이 있다고 믿습니다. 사람들과 특별한 빈티지 물건들을 공유 하고싶은 마음이 커져서 졸리레이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빈티지 쇼핑은 하나의 보물찾기와 같아서 때때로 찾아낸 영롱한(?) 물건들과 작별인사를 하는게 쉽지만은 않지만요! :D
앞으로도 계속해서 빈티지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빈티지로 옷장을 채워나가는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분히 노력하겠습니다!
All about love, Dagam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